이계실이비인후과의원

진료안내

home

 검사


① 청력검사

 

청력검사는 청력소실의 유무를 판별하고 청력소실이 있을 경우 그 정도와 유형을 평가하여 정확한 진단, 치료 및 재활의 기본적인 자료를 제공하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측정법은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 환자의 주관적 반응이 필수적인 주관적 방법과 검사에 환자의 능동적 참여가 불필요하고 결과를 객관적으로 분석할 수 있는 객관적 방법이 있습니다.


② 고막 운동성 계측

 

사람의 귀는 외이(귀구멍, 고막전), 중이(이소골, 환기구위치), 내이(달팽이관 위치)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각 부위별 기능을 검사하는 방법도 다양합니다. 이중 외이를 통하여 전달된 소리 에너지가 내이로 전달되는 과정에서, 중이가 얼마나 소리를 잘 전달할 수 있겠는가를 평가하는 방법 중에 고막 운동 검사가 있습니다.


③ 코통기 기능 검사


④ 후각기능 검사


⑤ 비강, 후두 내시경 검사

 

 

 

 

비내시경으로 진단이 가능한 질환으로는 물혹, 비중격 만곡증이나 여러 종류의 비염, 양성이나 악성의 종양 등이며 치료가 가능한 대표적 질병은 축농증, 물혹, 종래의 근치 수술 후에 재발된 축농증, 비중격 돌기, 급성축농증으로 인한 눈 합병증, 호흡성 후각소실, 코 안의 양성 종양 등입니다.

 

비내시경 수술은 내시경을 이용하여 코 안의 병소를 제거하여 코 안의 공간을 최대한 넓혀주는 것입니다. 이러한 방법은 주변 구조물이나 코 점막의 손상을 최소화하여 수술할 수 있으므로 흉터와 출혈을 줄일 수 있다는 장점을 지닙니다. 무엇보다도 수술의 결과가 무척 좋기 때문에 만성적으로 축농증에 시달리고 있으면서도 예전의 수술이 겁이 나서 치료를 미루고 계신 많은 환자 분들께 추천되고 있습니다.


⑥ 알레르기 검사

 

알레르기를 가진 환자들의 원인 물질은 주로 집 안밖의 환경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습니다. 먼저 의사는 환자의 병력과 가족력 그리고 생활습관 등과 관련되어 증상이 언제, 어디서 악화되는지 문진하게 됩니다. 이를 토대로 정확한 알레르기 항원을 찾아내어 알레르기 치료법을 결정하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피부반응 검사로 항원을 조사하고, 혈액 검사는 알레르기 이상을 판정합니다.

 

 

 수술


① 편도선 절제술


② 만성 부비동염 수술

 

일반적으로 맹맹한 콧소리를 내며 콧물이 지속적으로 나는 증상인 축농증의 정확한 의학명칭은 부비동염입니다. 부비동이란 코의 아래쪽 및 주위를 감싸고 있는 4쌍의 빈 공간을 말하며, 성장과 함께 발육하면서 사춘기가 되면 거의 완성됩니다.


③ 비중략 재건술


④ 비강개 수술


⑤ 중이염 수술

 

급성 중이염은 중이 속의 급성 염증에 의해 열이 나고 심한 통증 등의 증상과 귀가 충혈되고 고막이 팽창된 모습을 나타냅니다. 주로 고막 안쪽의 공간에 세균이 침입해 염증을 일으키고 고름이 생기게 된 것입니다. 치료는 우선 약물요법과 함께 휴식, 안정이 필요합니다.

 

만성중이염은 급성 중이염을 앓고 난 후 뚫어진 고막이 아물지 않고 더욱 진행되어 생기기도 하나, 그보다 많은 원인은 급성중이염에서 이행한 삼출성 중이염이 적절히 치료되지 않아 생깁니다.

 

청각장애진단


장애진단검사 ABR검사
보장부에 대한 정부 보조금은 최대 131만원이 지원됩니다.

 

부산 북구 덕천2동 400-7번지 파리바게트 5층

개인정보처리방침